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캐나다,해외에서 한국드라마, 예능,영화, 미드 무료로 가입없이 볼 수 있는 웹사이트(2024년 3월 업데이트)

by 쵸코박스 2023. 3. 2.
반응형

 

나는 처음에 캐나다로 이민 왔을 때는 영어 실력향상을 위해 한국영상물을 절대 보지 않겠다고 결심했었던 적이 있었다.  나는 한국 TV를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관심도 없었고 찾아보지도 않았다. 다만 가끔씩 다음이나 네이버에 올라오는 한국 뉴스들만 읽곤 했을 뿐이다. 그렇게 거의 첫 몇 년을 한국 영상물을 멀리 했었는데, 이민 생활하면서 겪었던 어려움들과, 향수병이 나를 괴롭히기 시작했고, 우울하게 만들었다. 그때 어렵게 찾아보기 시작한 한국 드라마와 영화는 신기하게도 나의 우울함을 없애주고, 향수병을 달래 주었다. 10년간의 캐나다 생활에서 느낀 건, 나는 이곳에 아무리 오래 산다고 해도 완벽히 극복할 수 없는 언어장벽과, 문화차이로 영원한 이방인이라는 것이다. 즐겁게 생활하다가도 불쑥불쑥 올라오는 허전함과 나의 사람, 나의 나라에 대한 그리움은 끝없이 나를 괴롭힌다. 그럴 때마다 TV를 통해서나마, 한국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면 우울한 감정들이 사그라들곤 한다. 인터넷 덕택에 언제든지 한국 영상물을 큰 어려움 없이 접할 수 있다는 건 참 고마운 일인 것 같다. 

 

캐나다에서 한국 TV 보는 법

캐나다에서 한국 티브이를 보는 법들은 몇 가지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한국티브이를 집에 설치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보는 것이다. 첫째로 미주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IPTV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단말기도 구입해야 하고, 매달 정기적으로 구독료 또한 내야 한다. 나이 드신 부모님과 함께 살 때는 아무래도 인터넷에 들어가고 할 것 없이 텔레비전만 켜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그러나, 무엇보다 초기비용 및 정기적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다. 나는 이미 매달 인터넷 사용을 위해 60불을 내고 있고,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로 24불을 내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 구독은 비디오시청이 목적이라기보다는 빠른 배송을 위해 이용하고 있는데 1년 구독료가 100불이 넘는다.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도 한동안 구독하다가 정기구독료에 들어가는 돈을 절약하기 위해 올해 들어서 해지했다. 그러므로 무료로 한국 TV, 영화, OTT 영상물을 볼 수 있는 곳이 필요했고, 다행히 그런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찾아 매일같이 잘 이용하고 있다. 아래에 내가 애정하는 3개의 웹사이트에 대해 공유해 보겠다.

 

소나기티비 

 

2024년 3월 현재 작년에 자주 이용하던 코코아티비 같은 사이트가 다 날라가 버려서 이용이 불가하다. 그래서 OTT를 볼 수 있는 새로 발견한 다른 사이트를 소개해본다. 소나기티비라고, 한국 및 다른 나라의 최신 영화 및 드라마, 예능, 각종 OTT 시리즈들도 바로 볼 수 있다.  광고가 생각 보다 많아서 조금 귀찮고 짜증 나긴 하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임? 당연히 눈을 찌푸리는 광고는 간간히 볼 수 있으므로 감안해서 보기 바란다. 이 사이트는 당분간이라도 날라가지 않길 바래본다.

 

소나기티비 바로 가기 클릭

 

 

 

 

차차티비

이번에 알게 된 또 다른 사이트인데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광고가 많지 않고, 윗쪽 부분에만 광고가 몰려져 있어서 피로감이 덜 한것 같다.

좋은 점이라고 하면 한가지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현재까지 방송 된 회차들의 목록을 바로 볼 수가 있어서 내가 놓친 방송도 검색 없이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것 같다.

 

차차티비 바로 가기 

 

 

도토리 TV 

도토리TV홈화면

도토리티브이닷컴 바로가기 클릭!

 

도토리 TV 는 캐나다에 살고 있는 한국인이라면 대부분 아는 사이트이다. 당연히 회원가입 없이 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한국텔방송 영상물을 다 제공하고 있고, 영상을 틀면 2개 정도의 영상광고가 자동으로 뜨는데 주로 밴쿠버의 자동차 딜러나, 병원광고들이고 20초 정도로 짧으니 광고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영상화질은 좋은 편이며, 재생 중간에 멈추거나 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다만, MBC, KBS, SBS, TVN 이외에 영상들은 잘 올려주지 않고, 오직 2,3주 안의 최신영상들만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코코아 TV- 현재 이용 불가함

최근에 알게된 사이트인데 정말 추천한다. 사실 요즘 방송국 드라마나 예능보다 더 핫한 건 OTT 플랫폼이다.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은 캐나다에서도 구독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 티빙이라던지 웨이브 같은 한국기반 플랫폼에서 만들어진 영상들은 캐나다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정말 고맙게도 코코아 TV에서는 한국드라마, 영화, 예능뿐만 아니라, 미드와 OTT 영상까지 다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당연히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클릭만 하면 되고, 영상도 끈김없이 잘 나오는 편이다. 컴퓨터나, 아이패드로 볼 때는 끊김이 거의 없는데, 스마트 TV에서 직접 틀어 볼 때는 가끔 멈출 때가 있었다. 그래서 아이패드와 텔레비전을 연결해서 보는 미러링을 통해 보았더니 그 문제도 해결이 되었다. 사실 요즘은 위 두 사이트 보다 코코아 TV를 애용하는데 그 이유는 신기하게도 아직까지는 광고가 없기 때문이다. 

 

코코아 TV 바로가기 클릭!

코코아 TV 홈화면

 

 

지금까지 캐나다에서 한국드라마, 영화, 예능 및 미드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에 대해 이야기해 봤다. 혹 다른 사이트를 알게 되거나, 위 3개의 사이트에 변화가 있다면 중간중간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